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독일 - 베를린

728x170

이번에 소개해 드릴나라는 독일입니다. 독일 뭐.. 더 말이 필요없는 나라죠... 가장 큰 면적을 자랑하는 유럽국가이기도 하며, EU 본점도 있고.. 가장 영향력 있는 국가...  그러나.. 월드컵에서는 우리한테 졌지??ㅎㅎ 지송... ㅠ 

독일에서 첫번때로 만나볼 도시는 바로 베를린 입니다.. 역사 잘 모르고 관심 크게 없지만.. 뭔가 우리 남북 관계의 미래를 논하며.. 많이 등장했던..베를린 장벽... 너무 많이 들어서.. 안가봐도.. 가 본듯..ㅎ 

베를린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면.. 

베를린은 독일의 수도이자 면적과 인구 면에서 최대 도시이다.도시 경계 내 인구에 따르면, 인구는 370만 명으로 유럽 연합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이다.베를린은 독일의 16개 주 중 하나로 브란덴부르크주에 둘러싸여 있으며, 브란덴부르크주의 주도인 포츠담과 인접해 있다. 인구 약 450만 명의 베를린 도시권은 독일에서 루르 다음으로 인구가 많은 도시권이다. 베를린/브란덴부르크 대도시권은 약 620만 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으며, 라인-루르와 프랑크푸르트 라인-마인 지역 다음으로 독일에서 세 번째로 큰 대도시권입니다. 

1989년 냉전의 상징이었던 베를린 장벽은 해체되고, 1990년 독일이 전격적으로 통일되면서 베를린은 연방 주 지위를 얻었다. 도시이자 독일의 연방주인 곳은 함부르크와 브레멘뿐이다. 통일 이전부터 동서독 모두의 수도였기에 별다른 이견 없이 1991년에 수도로 확정되었다. 현재 시장은 미하엘 뮐러(2014 ~ )이다.

 

일단.. 수도부터.. 시작합니다. ㅎ 

지도상의 위치

 

이곳에서 가볼만한 곳으로는 국회 의사당, 브란덴 부르크문, 베를린돔, 등등이 있습니다. 

국회 의사당
브란덴 부르크문

아시다시피, 베를린 장벽은 공식적으로 해체되었습니다. 그런데, 아래와 같이 일부 구역에.. 기념?? 으로 남겼는지 모르겠지만, 일부가 남아 있었음.. 아님 그냥 보여주기식으로 만든건가? 

베를린 장벽 잔해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