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체코 - 프라하

728x170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나라는 체코입니다. 동유럽에 속해 있고 EU에 속해 있는 나라죠..
오늘은 체코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가장 많이 찾고, 한 때 신혼 여행지로도 아주 인기가 많았었죠?? 

김주혁-전도연 주연의 "프라하의 연인"이라는 드라마도 제작이 되었던 곳입니다..ㅋ 저는 안 봤습니다만..

 

가시는 방법에 따라 다르겠지만, 주로 프라하에 도착을 하시면.. 광장을 거쳐서 시가지로 진입을 하실 겁니다.. 

광장을 지나는데.. 스탠딩 테이블에서 맥주와 소세지를 마시며 수다를 즐기는 분들이 많네요~ 

저도 맥주 한잔에 소세지 하나 먹었는데.. 와~~ 완전 꿀 맛... 유럽에서 먹어본 소세지 중에.. 젤로 맛났던 것 같아요.. 

소세지는 프랑크 소세지라고.. 독일이 최고일 줄 알았는데.. 독일보다.. 체코...윈~!!

프라하 중앙 광장

중앙 광장을 지나 10분 정도 걸어가면... 바로 프라하에서 제일 유명하고 가장 핫 플레이스..!! 천문 시계탑 등장 합니다.. 

낮에는 낮대로.. 밤에는 밤대로.. 사람이 항상..가득 합니다..  밤에 저녁먹고 나가 봤는데.. 천문 시계 주위로 건물에 불을 밝혀 놓아서.. 야경이 아주 고즈넉하고.. 아름답더라구요..

참.. 천문시계 앞에는 매시 정각이 되면 더 많은 관광객들로 북적거린다. 바로 천문시계 12사도 공연을 보기 위한 인파이다. 천문시계는 천문력과 달력을 보여주고, 매시 정각마다 12사도가 2개의 작은 창문을 통해 모습을 드러내도록 설계되어 있다. 매시 정각, 해골이 종을 울리며 모래시계를 뒤집고, 그 옆 터키인 조각상에게 그의 종말이 다가왔음을 알린다. 이에 터키인은 거부하듯 고개를 좌우로 흔들고, 이후 12사도 목각상이 차례대로 나온다. 참고 하시구요..

천문 시계탑의 낮과 밤

설렁 설렁.. 골목 골목을.. 배회해 봅니다... 사람 구경도 하면서..

프라하 밤거리

 

프라하 성으로 이동하기 위해 마네즈 다리를 건너가는 중입니다. 저 멀리 프라하 성이 보이죠? 

멀다면 멀고.. 가깝다면 가까운데... 마을 구경하면서 걸으면.. 괜찮더라구요...

다리에서 본 프라하 성

프라하 성 안을 둘러보다보면 이렇게 성 비투스 대성당이라고 하는 곳도 있습니다. 

성 비투스 대성당

 

프라하 성을 둘러보다 보면.. 이렇게 반대편 마을이 보이는 경치 깡패도 등장하구요..

성에서 내려보는 경치

마지막으로 천문 시계탑 클로즈업... 

체코....동유럽에서 최고의 나라가 아닐 까...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